처음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프로젝트 게시판
종무행정
종무자료실
종단소식
공지사항
행사일정
언론에서본 조동종
종지  > 종무행정 > 언론에서 본 조동종/사회
불교뉴스 종단 지방 국제 사회 사회
사용자IP : 107.22.48.243
제목 울산불교환경연대 공식 창립 “불살생으로 울산 환경운동 이끌 것” 첨부파일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2018-04-12 조회수 78

울산불교환경연대 공식 창립 “불살생으로 울산 환경운동 이끌 것”


4월 10일 울산 산악문화센터에서…상임대표에 능행 스님

불교환경연대 상임대표 법일 스님이 새로 울산불교환경연대 상임대표로 선정된 능행 스님에게 임명장을 전달했다.

불교환경연대 상임대표 법일 스님이 새로 울산불교환경연대 상임대표로 선정된 능행 스님에게 임명장을 전달했다.

울산 불교환경운동을 이끌어갈 울산불교환경연대가 공식적으로 문을 열었다.

울산불교환경연대는 4월 10일 울산 영남알프스 산악문화센터에서 100여 명의 사부대중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식을 봉행했다. 이날 창립식에는 불교환경연대 상임대표 법일 스님과 광주전남불교환경연대 공동대표 효진, 행법 스님, 울산불교환경연대 상임대표 능행 스님을 비롯한 공동대표단, 울산사암연합회장 남현 스님 등이 참석했다.

능행 스님은 취임사를 통해 “생명의 존엄성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여기는 불교의 불살생 사상을 중심으로 울산불교환경연대가 태동했다. 울산시민과 함께 자연과 인간이 서로를 살려내는 파란 울산, 맑고 아름다운 울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법일 스님은 “불교운동 중에서도 특히 환경운동은 어렵다. 이런 현실에서 울산지부 창립은 감로수와 같은 소식이었다. 환경보살의 첫 발걸음을 옮기는 울산불교환경연대가 언제나 대중들과 함께 부처님의 연기적 가르침을 잘 전해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광주전남불교환경연대에 이어 두 번째 불교환경연대 지부로 창립된 울산 불교환경연대는 상임대표 능행 스님을 비롯해 울산 황룡사 주지 황산 스님 등 9명이 공동대표단을 꾸렸다. 또한 울산 성담사 주지 화정 스님을 비롯한 11명의 운영위원, 100여 명의 회원으로 출범을 알렸다.

울산불교환경연대의 창립식 후 기념촬영.
울산불교환경연대의 창립식 후 기념촬영.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현대불교신문(http://www.hyunbulnews.com)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장익 위덕대 총장 취임… “대학 혁신에 최선”
▼이전글 실천불교전국승가회 "1994년 종단개혁 정신 계승하겠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