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프로젝트 게시판
종무행정
종무자료실
종단소식
공지사항
행사일정
언론에서본 조동종
종지  > 종무행정 > 언론에서 본 조동종/종단
불교뉴스 종단 지방 국제 사회 사회
사용자IP : 54.162.239.233
제목 용주사비대위 ‘성월 스님 주지후보 자격 박탈’ 요청 첨부파일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2018-07-11 조회수 219

용주사비대위 ‘성월 스님 주지후보 자격 박탈’ 요청


자격심사 앞두고 중앙선관위에 이의신청



조계종 제2교구본사 용주사 주지 선거를 앞두고 용주사비대위가 중앙선관위에 현 주지 성월 스님의 후보자격을 박탈을 요청했다.

용주사 중진승려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대안)는 7월 9일 서울 조계사 일주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얼마 전 주지후보로 입후보한 성월 스님과 관련해 △계를 받지 않아 승려 신분이 아님 △은처자 의혹이 해명되지 않음 △지난 주지선거에서 금품 살포 등을 주장하며 “주지후보 자격이 없다”고 중앙선관위에 이의신청했다.

이날 비대위원장 대안 스님은 “김삼진 처사(성월 스님) 본인이 스스로 2015년 10월 15일 기자회견을 통해 유전자검사를 통한 의혹해소, 해명되지 않으면 그 직위에서 책임지고 물러난다고 약속한 바가 있다”며 “유전자 검사자료를 제출하지 않으면 후보자격을 박탈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대안 스님은 이어 기자회견을 마치고 중앙선관위 관계자에게 이의신청서를 전달했다. 중앙선관위 후보자격심사는 12일 예정돼 있다.

한편 성월 스님에 대한 의혹과 관련해 용주사는 지난 5월 30일 입장문을 발표, “관련 의혹을 제기하는 사람들의 손해배상 사건에서 성월 스님은 유전자 검사에 필요한 모든 자료를 법원에서 선정한 검사기관에 체출했다”면서 “성월 스님에 대한 계좌 확인, 증인 신문, 사실 조회를 통해 의혹이 사실무근임이 확인됐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현대불교신문(http://www.hyunbulnews.com)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설조 스님 찾아간 설정 스님… ‘입장 차 분명’
▼이전글 조계종 “태고종 통합 발언 왜곡… 오해 없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