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프로젝트 게시판
종무행정
종무자료실
종단소식
공지사항
행사일정
언론에서본 조동종
종지  > 종무행정 > 언론에서 본 조동종/지방
불교뉴스 종단 지방 국제 사회 사회
사용자IP : 18.206.194.83
제목 직지사, 봉률 스님 73주기 추모다례재 첨부파일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2019-08-13 조회수 85
직지사, 봉률 스님 73주기 추모다례재

봉률 스님 행장 담은 책자도 출간



조계종 제8교구본사 김천 직지사(주지 법보)는 8월 11일 독립운동 공로를 인정받아 건국훈장 애족장을 받은 포월당 김봉률 스님의 73주기 추모다례재를 봉행했다. 추모다례재에는 주지 법보 스님과 직지사승가복지회장 법등 스님, 직지사 중암 회주 도진 스님 등 사부대중 8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서 법보 스님은 “봉률 스님은 이 시대가 귀감 삼아야 할 선지식이라고 생각한다”며 “직지사 후학들은 시대의 아픔을 외면하지 않는 게 수행자의 본분사임을 배우고, 대한민국 후손들은 어떤 외압에도 굴하지 않는 정신을 지닐 때 민족의 번영을 도모할 수 있음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도진 스님은 조사를 통해 “봉률 스님의 자비광명은 바다의 연해도, 대륙의 연안도, 반도의 도서도, 심해의 해저도 두루 환하게 비출 것이니 보리심 충만한 시방법계에 눈 먼 거북이들도 천안을 얻고, 앞산의 산새들도 겁외가를 부를 것”이라며 봉률 스님의 업적을 기렸다.

이외에도 강병직 직지사신도회장과 김충섭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 등이 봉률 스님이 생전 앞장섰던 독립운동의 정신을 되새겼다.

다례재 말미에 사부대중은 3.1운동 당시 태극기와 상해임시정부 태극기, 독립선언문을 들고서 대한독립만세 3층을 외치며 애국심을 높였다.

한편 직지사는 이번 추모다례재에 맞춰 포월당 봉률 스님의 행장을 담은 <식민지 동토에 광복의 꽃씨 뿌린 선지식>이라는 제목의 120쪽 분량의 책자를 출간했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현대불교신문(http://www.hyunbulnews.com)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선운사, 대중스님 ㆍ일반종무원 대상 종합건강검진 실시
▼이전글 "염불 철야정진, 삼매 이끌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