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프로젝트 게시판
종무행정
종무자료실
종단소식
공지사항
행사일정
언론에서본 조동종
종지  > 종무행정 > 언론에서 본 조동종/종단
불교뉴스 종단 지방 국제 사회 사회
사용자IP : 18.206.194.83
제목 조계종 기획실장에 삼혜 스님 임명 첨부파일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2019-08-16 조회수 48
조계종 기획실장에 삼혜 스님 임명

사서실장 송하, 박물관장 탄문 스님

조계종 총무원 기획실장으로 임명된 삼혜 스님(사진 왼쪽)과 사서실장으로 임명된 송하 스님.

조계종 총무원 기획실장으로 임명된 삼혜 스님(사진 왼쪽)과 사서실장으로 임명된 송하 스님.

조계종 신임 기획실장에 前사서실장 삼혜 스님이 임명됐다.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은 8월 14일 기획실장에 삼혜 스님, 사서실장에 前불교중앙박물관장 송하 스님을 임명했다. 또한 박물관장에는 사무국장을 맡고 있던 탄문 스님이 승진했으며, 박물관 사무국장에는 도헌 스님이 새로 임명됐다.

원행 스님은 임명장을 전달한 뒤 “부실장스님들이 화합해 책임감을 갖고 열심히 소임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기획실장 삼혜 스님은 탄허 택성 스님을 은사로 1982년 수계했다. 삼장사와 금당사 주지를 비롯해 제 15~16대 중앙종회의원, 사서실장을 역임하고 현재 영월 보덕사 주지를 맡고 있다.

사서실장 송하 스님은 능엄 스님을 은사로 1990년 수계했다. 마곡사 태화선원, 망월사 천중선원, 덕숭총림선원, 고불총림선원 등에서 안거 수행했으며, 불교중앙박물관장을 역임하고 현재 보리사 주지를 맡고 있다.

불교중앙박물관장 탄문 스님은 자승 스님을 은사로 1986년 수계했다. 봉암사 태고선원, 마곡사 태화선원, 고불총림선원 등에서 안거 수행했으며, 용덕사 주지를 역임하고 현재 경기 광주 백련암 주지를 맡고 있다.

불교중앙박물관장 사무국장 도헌 스님은 지광 스님을 은사로 1991년 수계했다. 중앙승가대를 졸업하고 보광사 보광선원에서 안거 수행했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현대불교신문(http://www.hyunbulnews.com)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현응 스님, 10년 교육개혁불사 현장 떠난다
▼이전글 전국비구니회장 육문·본각 스님 2파전 전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