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프로젝트 게시판
종무행정
종무자료실
종단소식
공지사항
행사일정
언론에서본 조동종
종지  > 종무행정 > 언론에서 본 조동종/지방
불교뉴스 종단 지방 국제 사회 사회
사용자IP : 18.206.194.83
제목 전주불교연합회 공승재 봉행 첨부파일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2019-08-16 조회수 27
전주불교연합회 공승재 봉행

완주 위봉선원에서 60여 불자 동참



전주불교연합회(공동대표 덕산 스님)가 우란분절을 앞두고 ‘제3회 전주불교연합회 우란분절 공승재’를 봉행했다.

8월 10일 완주 위봉사(주지 법중 스님)위봉선원에서 열린 이번 공승재에서 전주불교연합회원들은 수행과 기도를 통해 영가들의 극락왕생과 중생의 행복을 기원해준 승가에 대한 공경과 보답이라는 우란분절의 의미를 되살려 지극한 마음으로 스님들께 공양을 올렸다.

지장전에서 봉행된 공승재는 삼귀의, 반야심경, 공승, 법문, 사홍서원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대한불교청년회 전북지구 김성규 회장의 사회로 시작된 공승재에는 위봉사 주지 법중 스님을 비롯해 위봉선원 입승 선영 스님, 지객 성진 스님 등 스님들과 전주룸비니불교산악회 안준아 회장, 전북불교네트워크 오종근 대표, 자연음식문화원 유정희 원장, 전주우리는선우 김질철 회장 등 전주불교네트워크 소속 회원 60여명이 동참했다.

위봉사 주지 법중 스님은 “우리들도 여러분들의 지극한 마음으로 준비한 공양물이 헛되지 않게 더욱 열심히 용맹정진해서 부처님의 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위봉 선원으로 자리를 옮긴 참가자들은 법문을 듣고 20여분간 입승 선영 스님의 지도아래 화두를 들고 참선에 들었다.

입승 선영 스님은 참선에 앞서 “공양의 공덕으로 부처님 법 안에서 물러서지 않고 정진 하면 견성성불 할 것이다” 며 “화두를 들고 선방뿐만 아니라 어디 어디서나 돌아보며 정진 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공승재에 동참한 이정미씨는 “오늘의 공승재를 통해 부처님의 가르침을 이어가는 스님들에 구도행에 대한 열정과 용맹정진을 알게 되는 시간이였다”며 “쉽게 들어갈 수 없는 선방에서 앉아 참선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는 귀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현대불교신문(http://www.hyunbulnews.com)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군산 동국사, 평화의 소녀상 문화제 개최
▼이전글 선운사, 대중스님 ㆍ일반종무원 대상 종합건강검진 실시
목록